제65회 현충일 추념행사 거행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0/06/04 [18:57]

  © 함양군민신문

 

유족 등 참석대상 축소,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

 

함양군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방지를 위해 제65회 현충일 추념행사를 축소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와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유족 등을 제외한 서춘수 군수, 황태진 군의회 의장, 임재구 도의원, 군의원, 유관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함양군 관계자 등 60여 명으로 참석대상을 축소하고 추념식 행사도 간소화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추념행사는 오는 6일 함양읍 이은리 충혼탑에서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전국 사이렌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해 참석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참석자 간 거리두기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서춘수 군수는 “군민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기에 이번 행사는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되지만, 자주독립과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자 하셨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거룩한 희생정신과 애국정신을 받들어 그들의 넋을 기리는 일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대한 예우를 갖춰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