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장내 기생충 무료검진 실시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0/05/13 [19:02]

 

보건소, 28일까지 질병관리본부와 연계 강 주변 주민·검사희망자 간흡충 등 10종 대상 

 

함양군보건소는 오는 28일까지 장내 기생충 무료검진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무료 검진은 강 주변 주민 및 검사 희망자 1,000명을 대상으로 기생충에 대한 예방 교육과 함께 대변을 수거해 질병관리본부에 의뢰, 간흡충 등 10종의 장내 기생충에 대한 검사를 실시 할 예정이다.

 

검사기간은 2개월 정도이며 검사 결과 양성자에 대한 치료 및 재감염 방지를 위한 교육,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기생충 감염률을 파악하고 질병관련 통계자료를 확보하는 한편, 감염자 조기발견·치료·교육을 통한 기생충 질환의 인식제고로 주민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간흡충은 민물고기를 날로 먹었을 경우뿐만 아니라 민물고기를 조리한 주방기구를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다. ▲민물고기는 반드시 익혀서 먹고, ▲조리한 주방기구는 끓는 물로 30초 이상 소독해서 사용하며, ▲주방기구를 통해 다른 식품이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적은 수의 간흡충(간디스토마)이 기생할 경우 아무런 자각 증상이 없지만 많은 양이 기생할 경우 소화불량, 황달, 간 기능 저하, 담석, 담관암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질병관리본부와 연계한 사업은 5월말까지 진행되며, 검사 희망자는 함양군 보건소 감염병관리(☎055-960-5334) 또는 해당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신청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