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교육청-병원 간 ‘유지경성’ 업무협약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0/02/13 [17:22]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함양교육지원청-소중한 메디케어-삼세한의원 등 군민건강증진 약속

건강검진비 지원·아토피 학생 종합검진비 및 아토피 치료비 전액 지원 등 

 

함양군이 지역교육청과 함께 국내 우수 병원과 손을 잡고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관내 학생들의 아토피 질환 등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 도우미는 물론 작은 학교의 학생 유치 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함양군은 13일 오후 2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서춘수 군수, 노명환 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 소중한 메디케어 장진석 대표원장, 고광재 삼세한의원장, 한장아아토피연구소 한유창 소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교육기관·의료기관 간 ‘유지경성(有志竟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지경성(有志竟成)’은 이루고자 하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뜻으로 2020함양산삼엑스포 개최를 앞두고 있는 함양군의 굳은 의지가 담긴 올해의 사자성어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군민 건강을 지켜 나가겠다는 함양군의 의지도 담겼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소중한 메디케어’는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9개과 개설 및 10여명의 전문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건강검진 전문 의료기관이며, 삼세한의원은 전주시 소재 유명 한의원이고, 한장아아토피연구소는 아토피 전문 연구기관이다. 

 

서춘수 군수는 이날 협약식에서 “군민 건강관리는 주민행복의 가장 기초가 되는 요소인 만큼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료서비스 확대방안을 추진하겠다”라며 “특히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종합 건강검진비 일부 경감, 작은학교 재학 아토피 학생 종합검진비 및 아토피 치료비 전액 지원, 함양군 문화, 관광, 축제, 엑스포 등 홍보 지원, 협약 체결 의료기관 이용 협조 등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소중한 메디케어’는 함양군민이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을 경우 20%의 감면 편의를 제공하고, 진단결과 아토피 질환으로 확정된 학생에 대해서는 검진비 전액을 경감한다. ‘삼세한의원’은 아토피 질환으로 진단 확정된 학생이 찾아 치료를 받는 경우 아토피질환 치료에 소요되는 비용 전액에 대해 경감편의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의료협력 및 홍보지원 기관으로 의료에 관한 제반사항과 자문, 함양산삼엑스포를 비롯한 함양군의 홍보를 지원하며, 건강상담을 비롯해 군민을 대상으로 건강강좌 등을 개최하기로 했다. 

 

함양군과 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발전을 통한 군민의 건강 실익이 한 단계 향상되는 것은 물론 학생 건강관리를 통한 학생유치 등 인구 늘리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관광자원과 명품 농·특산물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려 지역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군민의 전반적인 건강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함양군은 순천향대 서울병원과 지난해 1월 협약을 체결하는 등 주민 의료서비스 제공과 건강관리, 지역 문화·관광을 비롯하여 2020함양산삼엑스포 홍보, 농특산물 판매 촉진 등을 위해 의료계와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