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돌봄서비스사업 수행인력 대상 감염증 예방 교육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0/02/12 [14:16]

  © 함양군민신문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 대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지속적 교육 실시

 

함양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대응체계를 한층 더 강화하는 등 예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군은 최근 노인돌봄서비스 수행인력(전담사회복지사 8명, 생활지원사 112명)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비 및 예방행동수칙’에 대한 교육과 함께 대응지침 자료를 배부하고 방역마스크를 제공하였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돌봄대상 어르신 및 각 마을 경·노모당에 전달될 수 있도록 교육안을 배포하여 지역 어르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면역력이 취약한 어르신이 이해할 수 있도록 손씻기, 기침예절, 마스크착용 등 기본적인 예방행동수칙이 담긴 홍보포스터 및 교육자료가 배부하였으며, 수행인력이 직접 전화통화 및 가정방문을 통해 꼼꼼히 예방행동수칙을 교육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올해 1월 1일부터 군내 어르신 1,450명을 대상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을 시행하여 어르신에게 대한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