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아이디어, 청렴의 새바람 분다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0/02/12 [11:54]

  © 함양군민신문

 

12일 조현옥 부군수 주재 종합청렴대책본부 회의, 군민만족 아이디어 공유·부서별 특별대책 추진

 

함양군 종합청렴대책본부는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조현옥 부군수 주재로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향상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대책회의는 청렴도대책반(청렴리더)을 주축으로 부서별 특별대책 추진 사항을 점검하고, 군민만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참신한 청렴시책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부서에서는 자체 청렴결의대회 실시 및 교육으로 전 직원의 청렴함양 달성 의지를 제고하는 한편, 민원인에게 청렴 문화 전파, 업무별 부패경험 관리 방안, 군민의 목소리 청취 및 취약분야 개선 대책 등을 보고하였다. 

 

특히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청렴 특별시책인 ‘청렴의 문’, ‘청렴 DJ와 함께하는 청렴한 함양’, ‘청렴나무 기르기’, ‘청렴 타임캡슐’ 등 특색에 맞는 다채로운 시책을 보고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통한 청렴 행정 실천을 다짐했다.  

 

조현옥 부군수는 “청렴도 향상은 전 공무원이 하나 되어 이루어 나가야 하며, 모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있어 감사하다. 청렴한 함양은 곧 군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함양을 만드는 과정이다. 부서별 맞춤형 청렴시책을 지속 추진하여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행정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함양군은 지난 1월부터 종합청렴대책본부를 구성하여 부서별 청렴도 대책반을 편성하고, 부서별 특별대책을 추진하여 부서 실정에 맞는 맞춤형 청렴시책 및 업무별 특성에 맞는 민원 관리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청렴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