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경제과 ‘청렴 꽃이 피는 청렴나무’ 게첩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0/02/10 [17:30]

  © 함양군민신문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청렴의지를 ‘청렴꽃’으로 상징

 

함양군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일자리경제과 역시 청렴도 향상 및 직원들의 청렴의식 개선을 위한 자체방안을 수립, 시행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일자리경제과는 전 직원들의 청렴의지를 꽃으로 상징화하여 ‘청렴꽃이 피는 일자리경제과 청렴나무’를 자체 제작, 이를 일자리경제과 출입문에 게첩함으로써 전 직원들의 청렴의지를 다졌다. 

 

또한 이날 ‘청렴’에 대한 각자의 의지와 다짐을 발표하고 ‘청렴’한 자세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였으며, ‘청렴’이란 공직자가 최우선적으로 갖추어야 할 자세이며 이를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서점용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렴 꽃이 피는 일자리경제과 청렴나무’가 일자리경제과 전 직원이 청렴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렴꽃’이 시들지 않도록 청렴을 생활화하는 자극제 역할을 함은 물론 일자리경제과 직원들의 의지를 민원인에게 표명하여 우리 군 청렴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일자리경제과는 매주 청렴리더 주재 청렴회의 개최, 청렴카드 제작, 개인별 클린명패 부착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