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중, 모두 함께 달리다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9/09/10 [15:54]

 

▲     © 함양군민신문

 

수동중학교(교장 하옥둘)는 지난 8일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키고 배려와 인내심을 기르기 위해 행복맞이학교 함양산삼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였다.

 

함양산삼 마라톤 대회는 함양공설운동장을 출발하여 함양읍 주변을 뛰는 행사로 학생들은 5km 건강달리기에 참가하여 체력을 튼튼히 하면서 고장의 아름다움을 자연스레 느낄 수 있었다.

 

출발하기 전에 인솔교사와 함께 전교생이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스트레칭 체조를 하였고 인솔교사가 학생들과 함께 뛰면서 학생들의 상태를 체크하고 완주할 수 있도록 격려를 해 주었고, 학생들 역시 힘들어 하는 친구 옆에서 함께 뛰면서 힘을 주었다. 더운 날씨에 오래달리기를 하는 것이 힘들어 하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완주하겠다는 의지와 인솔교사와 친구들의 도움으로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완주할 수 있었다.

 

3학년 한영광 학생은 “완주를 했다는 것이 너무 뿌듯하고 자랑스럽다. 그리고 친구들, 후배들과 함께 뛰면서 서로 응원을 주고받으면서 서로를 위하는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하옥둘 교장은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살아갈 미래사회에서는 바른 인성을 가지고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진 인재들이 필요하다. 학생들이 이번 마라톤 대회 참가를 계기로 지·덕·체가 조화롭게 발달하고 공동의 목표를 향해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