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스타일로 해드릴까요?” 치매어르신 위한 미용봉사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9/09/05 [11:59]

 

▲     © 함양군민신문

 

4일 함양군치매안심센터와 미용협회함양군지부 MOU 체결 후 추석맞이 첫 미용봉사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미용협회함양군지부(지부장 이정훈)는 4일 마천면을 찾아 미용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7월 3일 ‘치매인식개선과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처음 미용봉사를 실시한 것이다.

 

미용봉사는 치매어르신들이 외부활동의 불편함과 이발 시 가만히 있지 못하는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일반 미용실에서 이발하기에 불편함이 있어 치매어르신들의 이발에 가족들의 어려움을 호소하여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일반 미용실에서 이발을 할 수 없는 치매어르신 대상으로 미용봉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미용 봉사 첫 대상 치매어르신은 마천에 계시는 분으로 장애자녀와 함께 생활하고 마땅한 차편이 없어 외부 나들이가 어려워 집에서 자녀가 머리를 직접 깎아 주는 대로 생활하고 있어 이번 추석맞이 위해 이정훈 미용협회지부장이 직접 미용봉사를 하게 되었다.

 

미용봉사가 끝난 후 이정훈 지부장은 “치매어르신 상태를 말로만 듣는 것 하고 다르게 직접 치매어르신 이발을 하게 되어보니 치매가족들의 어려움이 많다는 것을 이번 계기로 인해 알게 되었고 앞으로 미용협회에서 치매어르신을 위해 미용봉사를 언제든지 필요한 곳이 있으면 달려가겠다”라고 하였다.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타파, 편견 불식을 통해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력 중에 있다. 치매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시 함양군치매안심센터 ☎055)960-5355 또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언제든지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