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읍, 한마음노모당 급식도우미사업 실시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9/08/09 [16:27]

 

▲     © 함양군민신문

 

9일 한마음노모당 급식도우미사업 실시로 어르신들 점심 걱정 뚝!

 

함양읍은 9일부터 한마음노모당에 급식도우미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민선7기 서춘수 군수의 공약사업 중 하나인 ‘경·노모당 급식도우미사업’은 고령 어르신들의 급식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하고 쾌적한 환경과 위생적인 급식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함양읍은 기존 13개소에서 이번에 1개소가 추가되어 14개소로 운영한다.

 

급식도우미사업은 급식도우미가 식사준비에서부터 배식, 정리 등 급식 관련활동을 도맡아 어르신들의 급식수준이 향상되고, 식사준비 등 어려움이 해소되어 경로당 이용도 활성화와 함께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를 거두며 어르신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권충호 함양읍장은 취임 후 급식도우미가 배치된 경·노모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식사를 함께하며 사업에 대한 어르신들의 현장 반응과 의견 등을 청취하고 있다.

 

어르신들은 “우리 도우미 너무 잘해 계속 하면 좋겠어”라며 “자식도 맨날 이리 따신 밥 못 해줘 요즘은 경로당 나오면 편해”라며 급식도우미 사업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권 읍장은 “고령화와 홀로어르신이 증가하는 농촌실정에 맞는 노인복지사업”이라며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것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감사하다. 많은 경로당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함양읍은 이장회의를 비롯해 마을 및 경·노모당을 수시로 방문해 경·노모당 급식도우미사업에 대한 확대 홍보뿐만 아니라, 주요시책과 주요성과 홍보하는 것은 물론 어르신들의 건강과 폭염에 따른 냉방기 점검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