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중, 드론과 함께 미디어의 세상으로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9/05/13 [15:52]

▲     © 함양군민신문

 

수동중학교(교장 하옥둘)는 지난 1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찾아가는 현장미디어 교육’을 성황리에 치렀다.

 

‘찾아가는 현장 미디어 교육’은 농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 학생들을 위해 미디어센터 교육팀이 직접 학교에 방문하여 교육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드론 촬영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드론의 비행원리와 조정원리를 전문 강사로부터 배워 실제로 운동장에서 드론을 띄워서 촬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TV에서나 보던 드론을 직접 조정하고 촬영을 하면서 학생들은 드라마나 예능에서 보던 촬영 원리를 알 수 있었다.

 

이어서 방송시스템 체험교육을 하였다. 학생들은 레코딩 체험, 크로마키를 활용한 합성 체험 활동, 방송 진행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고, 자신들이 직접 성우나 아나운서가 돼보는 소중한 진로 체험 활동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드론을 날리고 다양한 스튜디오 체험활동을 통해 방송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었고 새로운 것을 경험해보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만족했다.

 

하옥둘 교장은 “찾아가는 현장미디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 진로에 대해 꿈을 키우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