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자체 일자리사업 18일까지 신청 접수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9/01/11 [14:52]

 

소상공인 채용장려금 지원사업·중소기업 채용장려금 지원사업·드론 활용 자격증반 위탁 교육사업

 

함양군은 일자리창출 특수시책사업으로 추진하는 ‘소상공인 채용장려금 지원사업’, ‘중소기업 채용장려금 지원사업’, ‘드론 활용 자격증반 위탁 교육사업’ 등 3개 사업을 이달 18일까지 신청 받고 있다.

 

소상공인 채용장려금 지원사업은 군내 사업장을 둔 종사자 2인 이상의 소상공인이 1년 이상 거주한 군민을 신규 채용하고 1년간 고용을 유지하는 경우 최대 6개월간 채용장려금 월 100만 원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그리고 중소기업 채용장려금 지원사업은 군내 사업장을 둔 종사자 5인 이상의 공장등록업체가 6개월 이상 거주한 군민을 채용하고 1년간 고용을 유지하는 경우 최대 6개월간 채용장려금 월 50만 원을 최대 5명까지 지원한다.

 

또한 드론 활용을 위한 자격증반 위탁 교육사업은 농업과 산림분야에서 수요가 늘어나는 드론 활용 자격 취득을 도와 취업자들의 능력을 개발하고 새로운 일자리 및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군민의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교육생은 3주간의 교육을 통해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자격증 취득 자격이 갖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함양군 일자리경제과(960-5154)로 문의하면 각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구인·구직 상담 서비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