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모든 것 담은 ‘전입자를 위한 생활정보 가이드북’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8/12/11 [16:39]

 

▲     © 함양군민신문

 

현황·인구늘리기 지원·민원 등 6개 분야 지원사업 등 수록·전입자 필요한 생활정보 제공

 

함양군이 군내로 새로이 전입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정보를 담은 ‘전입자를 위한 함양군 생활정보 가이드북’을 발간하여 살기 좋은 행복한 함양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10일 군에 따르면 ‘군민을 위한 현장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민원서비스, 관광안내도, 교통정보 등과 같이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여 함양으로 전입한 군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전입자를 위한 함양군 생활정보 가이드북’책자를 발간하여 12월 중 배포할 예정이다.

 

이 책자는 크게 함양군 현황, 인구늘리기 지원, 민원서비스, 복지·보건·안전·교육, 문화·관광·체육, 교통·주요기관 등 6개 분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비치해 함양군에서만 시행하는 각종 지원 사업 등을 안내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전입한 군민들이 서비스뿐만 아니라 주요기관 정보도 찾아보기 쉽도록 함양군의 주요시설 현황도 함께 기재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살기 좋은 지리산 함양으로 전입해 오는 군민들을 위해 꼭 필요한 생활 정보를 제공하여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또한 군민 모두가 행복한 함양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발간한 가이드북은 함양군청 홈페이지(www.hygn.go.kr) 내 군정소식 란에서도 볼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