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생활체육지도사 확충 군민 건강증진 기여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8/12/04 [15:56]

 

▲     ©함양군민신문

 

1명 추가 확충으로 10명 일반·어르신 생활체육지도사 활동, 다양한 생체 프로그램 운영

 

함양군이 생활체육의 저변확대와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생활체육지도사를 추가로 확충했다.

 

군에 따르면 4일 배드민턴 생활체육지도사 1명을 확충해 모두 10명이 활동하게 됨으로써 보다 다양한 생활체육 프뷰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생활체육지도자는 일반생활체육지도자와 어르신생활체육지도자로 나뉘며 사회 취약계층 지역 주민을 우선 선정하되 일반지도자는 모든 계층, 어르신지도자는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지도 가능하다.

 

군은 일반 생활체육 동호인들을 위한 배드민턴, 테니스, 축구, 탁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을 위한 생활체조, 요가, 게이트볼, 테니스 등을 운영 중이다.

 

군 관계자는 “생활체육지도사를 통해 지역주민에 대한 생활체육활동 지도와 생할체육 동호인 활동 조사, 지도 및 관리, 프로그램 기획·보급 등 생활체육 수요에 부응해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 생활체육지도사를 더욱 확충하여 군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한편, 군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