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방서, 겨울철 강설 및 결빙 지역 맞춤형 진압대책 추진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8/11/08 [14:25]

 

▲     © 함양군민신문

 

함양소방서(서장 정순욱)는 겨울철 지역특성에 맞는 진압대책을 수립하여 11월부터 12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압대책은 겨울철 낮은 온도로 인하여 많은 눈이 내리고 도로가 결빙되어 소방차량이 진입하지 못하는 지역이 다수 발생하고 있어 소방차가 진입하지 못해 골든타임을 놓쳐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 할 것을 대비하기 위함이다.

 

소방차량이 최대 진입가능 지점부터 대상물까지의 거리를 구분하여 300M를 초과하는 지역과 300M 이하 지역으로 구분하여 거리에 따른 맞춤형 진압대책을 추진하는 것으로 겨울철 강설 및 결빙지역에 화재가 발생하여도 신속하게 진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신속한 소방호스 전개 및 방수까지 소요시간을 측정하여 기준 시간이 미달되면 지속적으로 반복 훈련을 추진하도록 하여 대원들의 화재진압 능력이 크게 향상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순욱 서장은 “겨울철 모든 군민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함양소방서는 언제나 최선을 다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