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할 땐, 365 무인민원발급창구 이용하세요!!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8/11/08 [12:21]

 

▲     © 함양군민신문

 

민원봉사과 무인민원발급창구 24시간 운영, 주민등록등·초본 등 85종 민원서류 발급

 

함양군은 11월부터 바쁜 일상에 쫓겨 일과시간에 발급받지 못한 증명서를 언제나 발급받을 수 있도록 군청 민원봉사과 입구에 ‘365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주민등록등·초본을 비롯한 가족관계증명서, 개별공시지가확인서, 자동차등록원부, 건설기계등록원부, 토지(임야)대장등본,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등 총 85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주민등록등·초본과 가족관계증명서의 경우 직접 방문 발급 시보다 50% 저렴한 200원과 500원으로 각각 발급받을 수 있다.

 

이용 방법 및 순서는 발급받고자 하는 증명서의 종류를 선택하고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본인 지문 확인을 거쳐 자료가 처리되면 수수료를 투입하고 증명서를 발급받으면 된다. 수수료는 현금(동전, 천원권 지폐)만 가능하며 본인확인 인증방법은 주민등록증에 등록된 지문으로만 가능하다.

 

함양군은 군청 민원봉사과 외 함양읍행정복지센터, 마천·수동·안의·서상면사무소 등에서 총 6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창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군민의 시간·경제적 손실을 경감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