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순천향대 서울병원, 군민 건강증진 ‘맞손’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8/10/15 [13:58]

 

▲     © 함양군민신문

 

15일, 군청 소회의실서 진료비·종합검진비 등 감면, 군민 건강증진 협약체결

 

함양군이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지원 서비스에 나선다.

 

함양군에 따르면 15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서춘수 함양군수와 황태진 군의회의장 등 함양군 관계자를 비롯해 장재칠 서울병원 대외협렵력부장(진료협력센터소장)과 이성일 대회협력팀장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 진료협력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우호 친선 및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발전을 모도하고자 건강증진을 위한 진료협약으로 함양군민에 대한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진료비 감면 등 다양한 의료혜택을 지원하게 됐다.

 

협약 내용을 살펴보면 순천향대 병원은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진료비 종합검진비 등에 대한 감면과 함께 장례식장 우선 배정 등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인센티브가 함양군민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강좌와 의료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군은 이번 협약에 따라 4만여 함양 군민들이 최상의 의료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여 군내 의료사각지대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 순천향대 부속 서울병원과 협의를 통해 군민을 위한 의료서비스 확대방안도 추진할 예정이다.

 

서춘수 군수는 “국내 최고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자랑하는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과 협약을 맺을 수 있어 군민들의 건강문제에 조금이나마 고민을 덜고 배려해 줄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아울러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이 줄어  들어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의료사각지대 건강 혜택 형평성을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