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빈집정보 제공

안상현 기자 | 입력 : 2017/05/01 [10:46]

 

▲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이 관내 빈집 실태조사를 통해 체계적·효율적 활용을 위한 빈집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장기간 방치돼 주민생활의 안전을 위협하거나 미관을 헤치는 빈집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정비(철거, 활용)하기 위해 지난달 3월 6일부터 지난달 21일까지 농촌빈집 실태조사를 진행했고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소유자가 활용형으로 동의해 준 주택에 한해 군청 홈페이지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에 등록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가 지난해 6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지역내 빈집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한 이후 여타 지자체도 앞다퉈 시행하기 시작했고 함양군도 발맞춰 시행하게 됐다.

 

빈집정보는 함양군청 홈페이지(http://www.hygn.go.kr)의 (분야별 정보 : 주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고 해당 빈집의 전경 사진과 주소, 가격, 소유자, 면적, 건축년도, 연락처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군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지난달 21일까지 각 읍·면별로 실태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소유자들과 협의를 통해 정보제공을 동의 받고 순차적으로 빈집정보를 업데이트 중이다”라며 “이 서비스로 귀농·귀촌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일일이 집을 수소문하거나 부동산중개소를 찾아다니는 불편함을 덜 수 있게 되고 빈집들의 활용도가 조금 더 높아지리라 전망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