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함양군 이·통장 가족 한마음 대회 개최
읍·면 이장단 부부 500여 명 참석, 이장 헌장 낭독 및 표창 수여·노래자랑 등
이승화 | 입력 : 2024/12/02 [11:31]
함양군은 지난 11월 29일 오전 11시 고운체육관에서 행정과 주민 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이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제17회 함양군 이·통장 가족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 경남도의원, 이춘덕 경남도의원, 각 읍·면 이장단 부부, 기관사회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단 화합을 도모하고 노고를 격려하였다.
함양군이장단협의회(지회장 박윤섭)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개회식은 개회선언 및 이장헌장 낭독, 표창수여, 개회사, 내빈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장헌장 낭독 순서에는 백전면 백운마을 권정수 이장과 상대평마을 김정임 이장이 이장 헌장을 낭독하며 이장으로서 사명감과 봉사 정신을 확립하여 한마음으로 지역발전에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또한 모범 이장들에게 도지사, 군수, 국회의원, 군의장, 농협조합장, 이통장연합회 경남지부장·함양지회장 등으로부터 표창이 수여되었다.
진병영 군수는 축사에서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들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 주시고 계신 262개 마을 이장님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함양군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며 “그동안의 땀과 노고를 위로하고 서로 격려하며 화합을 도모하는 이장님들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오후 행사에서는 이장단 부부 노래자랑을 통해 흥을 돋우며 뜨거운 분위기를 이어갔으며, 행사 중간중간 푸짐한 경품도 주어져 평소 함양군 발전에 힘을 쏟는 이장단들의 사기 진작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박윤섭 지회장은 “여러분들의 헌신과 열정으로 우리 함양군은 지금까지 발전해 올 수 있었다.”며 “우리 이장들이 함양군 발전을 견인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는 격려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함양군이장단협의회에서는 이번 행사를 기념하고 이장들의 사기 진작 및 소상공인 사업체 광고 등을 위해 홍보 책자 400부를 제작하여 기존 행사와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였다.
<저작권자 ⓒ 함양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mg/skin2/icon_new7.gif)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