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수동면, 화목보일러 사용농가 일제점검

화목보일러 사용 안전 수칙 안내 및 소화기·화재경보기 설치

이승화 | 입력 : 2024/11/27 [09:57]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 수동면사무소(면장 이미연)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화목보일러 사용 농가를 대상으로 일제 점검을 실시하며,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수동면 내 68농가가 화목보일러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번 점검에서는 화목보일러 설치 장소의 적합성 연통 설치 상태 사용 재의 관리 상태를 집중적으로 살피고,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 사용 수칙을 농가에 안내하고 있다.

 

특히, 소화기와 화재경보기가 없는 농가를 대상으로 장치를 지원해 화재 예방을 강화할 계획이다.

 

  © 함양군민신문

 

앞서 지난 13일 새벽, 수동면 한 농가에서 화목보일러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일부 재산 피해가 있었지만, 화재경보기 덕분에 빠른 대피로 인명 피해와 산불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

 

이에 이미연 수동면장은 해당 피해 농가를 방문해 위로하며, “사람이 다치지 않아 천만다행이다.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지붕 수리가 빨리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하고 이번 화목보일러 일제점검을 통해 수동면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