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함양군지부·함양교육청, 쌀 소비촉진 업무협약 체결

아침밥 먹기 등 건강한 식습관 형성, 함양 쌀 우선 소비 등 소비촉진 협력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4/08/05 [11:17]

 

  © 함양군민신문

 

 농협함양군지부(지부장 노춘석)와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송호찬)5일 함양교육지원청에서 쌀밥 식단 인식개선을 통한 청소년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도모하고 함양 쌀 소비촉진에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가을철 수확기를 앞두고 쌀 재고량이 줄어들지 않고, 소비량도 매년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어 소비확대가 절실한 실정이며, 최근 탄수화물이 비만의 원인등과 같이 쌀()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쌀의 영양학적 가치와 아침밥의 중요성을 홍보하는데 노력하기로 했다.

 

통계에 따르면, 국민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98) 99.2으로 100이하가 된 후, ('19) 59.260이하로 감소했고, 식단이 서구화 되면서 ('23) 쌀 소비량(56.4)3대 육류 소비량(60.6)에도 크게 못 미치고 있다.

 

송호찬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아침밥 먹기 운동과 함양 쌀 소비촉진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으며,

 

노춘석 지부장은 주요기관의 적극적 협력에 감사드리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쌀 소비량 60회복과 함양 쌀 소비촉진에 농협이 앞장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모든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