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장 수여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4/04/11 [17:13]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의회(의장 박용운)11일 의장실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으로는 대표위원인 함양군의회 임채숙 의원을 비롯해 민간위원인 정대훈, 전병선, 이지현, 이재욱 등 총 5명으로 구성됐다.

 

결산검사 위원들은 411일부터 430일까지 20일간 예산집행의 문제점, 재무운영의 합당성 및 예산집행의 효율성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을 검사한 후 결산검사의견서를 의회에 제출하게 된다.

 

이후, 6월 중 개회 예정인 제2821차 정례회에서 결산검사의견서를 토대로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이 상정되어 처리될 예정이다.

 

박용운 의장은 한정적 예산이 더욱 효과적이고 합리적으로 운영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심도있는 결산검사를 당부한다라고 말했으며,

 

한편, 임채숙 결산검사 대표위원은 예산이 법령과 당초 사업 목적에 맞게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됐는지와 부적정한 집행이나 낭비사례는 없었는지에 대해 면밀히 살펴 우리군의 재정건전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