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인구 유입과 정주 환경 개선 통한 모두가 잘사는 산촌마을 조성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4/01/29 [16:18]

함양사계 4U 조성사업, 주거·일자리·관광 등 복합생활문화공간 조성 추진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이 지방소멸대응 광역기금 사업인 ‘함양사계 4U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등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앞서 함양군은 경상남도의 경남 활력 온 공모에 ‘함양사계 4U 조성사업’을 신청하여 21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바 있다.

 

 ‘함양사계 4U’는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하여 오도이촌 렌탈하우스(임대주택), 에코 캠핑존(캠핑장), 항노화 스마트팜 및 마을기업·전문정원사 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생활인구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또한 지방정원 전환사업을 연계하여 지역의 산림자원을 활용한 사업 역시 추진할 계획이며, 주민들이 우려하는 관광기반 구축을 위한 민자사업은 장기적으로 추진될 사안으로 현재 기금사업을 추진하는 것과는 별개로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함양사계 4U 사업은 대상지에 필요한 진입도로,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 확충과 주거, 일자리 등을 복합화한 정주여건 개선사업으로 원주민과 이주민이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마을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사업을 잘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2월 중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사업 계획에 대하여 설명하고 주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