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권익위와 ‘달리는 국민신문고 상담실’ 운영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4/01/24 [20:35]

19일 집단고충·도로·법률 등 생활 속 주민 고충 민원 상담 접수

 

  © 함양군민신문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은 19일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하는 ‘2024년 달리는 국민신문고’ 상담실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현장상담으로 진행된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사전 상담서 접수하고, 행사 당일에 방문해도 누구나 현장에서 상담받을 수 있었다.

 

 이를 위해 전 행정 분야 민원상담, 사회복지, 집단고충 민원, 측량, 생활법률 등 분야별 국민권익위 전문조사관 18명이 참여했다.

 

 이날 달리는 국민신문고에는 측량 고충, 농촌지역 기준 완화, 생활법률 상담, 부동산 등기 관련 상담, 도로공사, 마을 앞 관찰 카메라(CCTV) 설치 등 40여 건의 민원상담이 접수됐다.

 

 함양군에서도 부서 담당자가 함께하여 민원 중 현장 중재 및 해소가 가능한 민원은 즉시 해결했으며, 고충 민원, 제도개선 등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별도로 접수해 해결할 예정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고충을 겪는 함양 주민들의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했길 바란다”라며 “지역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현장 중심 행정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 전문조사관과 협업 기관 관계자들이 고충이나 불편이 있어도 기관 방문이 어렵거나 인터넷 사용이 미숙한 주민들을 위해 현장 중심의 고충 민원 해결을 모색하는 국민 권익구제 서비스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