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겨울철 난방기구 안전 사용 당부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4/01/16 [10:59]

누전차단기 정상 작동 유무, 월 1회 이상 점검·화목보일러 사용 각별한 주의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은 전기장판, 화목보일러 등 난방기구의 사용이 증가하는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하여 난방기구 사용 전 점검과 안전수칙 준수를 철저하게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다.

 

 우선 전열기구 사용 전 콘센트 등 주변을 깨끗이 하고, 플러그는 깊숙이 꽂아 흔들리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또한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을 자제하여 누전이나 과부하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평소 가정이나 사무실 내 배전반 위치를 미리 확인하여, 한 달에 1~2회 누전차단기의 정상 작동 유무를 점검하는 것도 중요하다.

 

 더불어 난방비 절약을 위하여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곳이 많지만, 화목보일러는 조금만 관리에 소홀해도 큰불로 번질 수 있어 취급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땔감으로 쌓아둔 신문지나 종이 박스, 나무 등 가연물에 불씨가 옮겨붙을 수 있으므로 2m 이상 떨어진 장소에 가연물을 보관하고 연료 투입 후에는 투입구를 꼭 닫아서 불씨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또한 대형화재로 번지는 것을 막기 위하여 반드시 주변에 소화기를 비치하도록 하여야 한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겨울철 난방기구 증가로 인한 화재 예방을 위하여 가정 내 누전차단기 정상 작동 유무 등 안전 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대형화재를 예방하기 위하여 소화기 비치 후 사용방법을 미리 숙지하여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