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생물테러 대비 대응 소규모 훈련 ’ 실시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3/11/15 [14:27]

14일 함양군보건소·함양소방서·함양경찰서·함양군청 등 협력 초동대응요원 능력 향상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보건소는 14일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2023년 생물테러 대비 대응 소규모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함양군보건소 주관으로 함양소방서, 함양경찰서, 함양군청 안전도시과 등 유관기관이 협력해 생물테러 현장대응 시 초동대응 요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의 형태로 진행되었다. 

 

  © 함양군민신문


 생물테러는 잠재적으로 사회 붕괴를 의도하고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등을 사용하여 살상하거나 사람, 동물, 식물에 질병을 일으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번 훈련은 초동대응의 절차, 유관 기관별 임무 및 역할 등에 대한 이론교육에 이어 생물테러 발생 시 현장에서 대응요원을 보호하는 보호복 착탈의, 다중탐지키트 사용 방법, 검체 채취 및 이송 시연 등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 함양군민신문

 

 보건소장은 “이번 훈련이 유관기관 간 협력 및 현장대응 능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하고 초동조치 대응 역량을 강화하여 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