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검진사업 ‘경남닥터버스’ 실시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3/11/10 [13:19]

21일 지곡면 다목적체육관서 찾아가는 의료 검진사업으로 의료서비스 불균형 해소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 보건소는 접근성이 떨어져 의료서비스의 불균형을 겪고 있는 군민을 위하여 지곡면 다목적체육관에서‘찾아가는 마산의료원 검진사업’을 실시한다. 

 

 이 검진사업은 검진을 희망하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검진이 가능하며, 11월 21일(화) 지곡면 다목적체육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된다.(점심시간 12:00~13:00 제외)

 

 검진인력은 총 12명으로 경상국립대학교 병원 교수진, 마산의료원의 검사요원, 간호사, 행정요원 등으로 구성되고 14종의 의료장비를 탑재한 특수제작된 검진버스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진과목은 △안과기본검사 △청력검사 △비강·인후두검사 △고막검사 △전립선초음파 △소변막힘 △배뇨장애검사 등을 실시한다.

 

 검진 결과 유소견 발견 시 병원 진료 및 보건소와 연계하여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전문적인 진료과가 부족한 군민들에게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 사업은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합병증을 예방함으로써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