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이야기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3/08/30 [11:34]

  © 함양군민신문

 

9월 7일~12일까지 제18회 함양산삼축제 연계 건강홍보관 및 체험관·걷기 행사 운영

 

함양군보건소는 제18회 함양산삼축제와 연계하여 축제장을 방문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건강 프로그램으로는 건강체험관을 비롯해 올바른 건강정보제공을 위한 건강홍보관, 치매극복 걷기 스탬프투어, 비만예방 및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한 모바일 앱 활용 걷기 챌린지 행사를 축제기간 동안 진행한다.

 

우선 건강홍보관에서는 보건사업별 건강증진 및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건강체험관에서는 5개 부서에서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하여 건강과 관련된 올바른 지식전달과 인식개선을 위해 ‘직접경험해보기, 건강지식 알아보기’로 행사를 진행한다.

 

또 건강걷기 행사는 2가지 방식으로 진행하여 다양한 연령층과 많은 방문객들이 축제장 이곳저곳을 둘려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축제기간 중 3일은(9월7일 ~ 9월9일) 축제장 4곳을 직접 방문하도록 하여 축제장 홍보도 하고 치매극복 인식개선도 하는 ‘함양산삼축제 200% 즐기기, 치매극복 <상림 한바퀴> 스탬프투어!’걷기행사를 실시한다.

 

나머지 3일은(9월10일~9월12일)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하여 함양군 커뮤니티(2023 함양군 하이파이브)에 가입하고, 챌린지에 참여하여 축제장을 걸어서 즐기고, 걸음수 성공시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기념품은 축제장 내 보건소 홍보부스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하루 선착순 각 400명(총 2,400명)까지 기념품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 제18회 함양산삼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며, 축제장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이야기 홍보부스를 다양한 주민들이 방문하도록 운영하여 건강하고 알차게 축제장을 즐기게 하고자 행사를 계획하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