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9월21일은 치매극복의 날!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3/08/29 [12:37]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보건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산삼축제기간 ‘치매극복스탬프걷기행사’ 운영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9월 7일(목)부터 9월 9일(토)까지 3일간 치매극복 걷기 스탬프투어 ‘상림한바퀴’를 실시한다.

 

이번 치매극복걷기행사는 매년 9월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고 알리고자 준비한 행사이다.

 

치매극복의 날은 국가기념일로서 ‘세계 알츠하이머의 날’로도 불리며,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 알츠하이머 협회와 함께 지정한 기념일이다.

 

보건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인식개선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치매극복 걷기 스탬프투어는 제18회 산삼축제와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오전10시부터 주무대 앞 보건소 홍보부스에서 ①스탬프북을 받아 ② 산삼축제 행사장과 상림공원 일대를 걸으며, 각기 다른 스탬프 4가지를 찾는다 ③ 모은 스탬프를 오후 5시까지 보건소 홍보부스로 가져오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치매극복걷기행사는 매일 오전10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1인 1회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치매극복걷기행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가 있다면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055)960-53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