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 당부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7/21 [14:56]

  © 함양군민신문

 

전국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700여명을 상회하고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도 및 함양군에서도 산발적인 확산이 계속됨에 따라 군민 개개인의 2단계 방역수칙 준수가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정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을 개정하여 관리자 및 운영자에게 7월 8일부터 방역지침 1차 위반 시 ‘운영중단 10일’, 2차 위반 시 ‘운영중단 20일’, 3차 위반 시 ‘운영중단 3개월’, 4차 위반 시 폐쇄명령을 적용한다.

 

식당·카페, 유흥시설, 학원, 이·미용업, 상점·마트 등 적용대상시설의 공통적인 방역수칙은 ▲방역수칙 게시 및 안내 ▲출입자 증상확인 및 유증상자 출입 제한 ▲출입자명부 작성·관리 ▲마스크 착용 ▲음식섭취 금지(일부 시설 미적용) ▲손소독제 비치 또는 손씻기 ▲하루에 3회 이상 주기적으로 환기하기 ▲일 1회 이상 소독(시설별 차등) ▲방역관리자 지정 ▲일 1회 이상 종사자 증상확인 등이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2단계에 따라 유흥시설 관리자·종사자 등 선제검사(2주 1회)를 강력히 권고하며, 식당·카페는 24시 ~ 익일 05시까지 포장·배달만 허용한다.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은 시설 면적 8㎡당 1명 인원을 제한한다. 

 

숙박시설은 객실 내 정원기준 초과를 금지(직계가족은 제외)하고 종교시설은 정규예배·미사·법회·시일식 등 좌석 수 30% 이내 인원만 참여할 수 있으며, 종교시설 주관 식사·숙박 금지한다.

 

서춘수 군수는 “다중이용시설은 코로나19가 대규모로 확산될 가능성이 커 관리자(운영자)들의 초기대응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빠른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해 시설 관리자들께서는 특별한 경각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방역에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