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화훼체험교육 인기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7/20 [12:50]

  © 함양군민신문

 

13개 기관·320여명이 함께한 화훼체험교육, 어린이 얼굴에 웃음꽃 피어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지난 6월부터 시작한 어린이 화훼체험교육이 13개 기관, 320여명의 교육생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어린이 화훼체험교육은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시범포에서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열대식물원 견학, 블루베리 수확체험, 나비날리기 및 화훼체험교육 등으로 식물을 직접 만져보고 관찰하며 꽃향기를 맡아볼 수 있어 식물과의 교류를 통한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꽃바구니 만들기 화훼체험은 지역 화훼재배농가에서 생산한 생화를 이용한 꽃 활용 체험교육으로 구성되어 지역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꽃 생활화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계기가 되고 있다.

 

화훼체험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직접 만든 꽃바구니를 들어 보이며 “꽃을 보니 기분이 좋아요!~ 내가 좋아하는 엄마랑 아빠한테 선물할 꺼예요”라고 말하여 함박웃음을 지었다. 

 

학생들을 인솔한 초등학교 교사는 “코로나 인해 현장학습을 많이 가지 못했는데, 이번 화훼체험교육이 자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교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고맙고, 기회가 된다면 또 신청하고 싶다.”고 전했다.

 

서춘수 군수는 “화훼체험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일상 속에서 지침 몸과 마음을 꽃을 이용해 치유하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태체험학습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함양군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