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하절기 친절교육으로 ‘불쾌지수 다운·군민만족도 업’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7/16 [13:52]

  © 함양군민신문


전 직원 대상 청렴실천 및 친절교육, 군민 친절 행정 서비스 실현

 

함양군은 최근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부서장 주관으로 전 직원 대상 자체 청렴실천 교육과 함께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9일자 인사이동과 담당업무 변경으로 민원응대 차질을 미연에 방지하고 여름 휴가철 다양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적극적이고 친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군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함양군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민원 응대 시 친절의 중요성과 비대면 전화예절 요령 등을 중점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함양군은 지난 민선7기(군수 서춘수) 출범과 함께 청렴문화 확산과 군민 친절 행정 서비스 실현의 일환으로 ‘친절 3S 실천운동’을 전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후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명품 감동 친절 5S 실천운동’을 확대하여 실천하고 있다. 

 

친절 5S 실천운동은 ‘일어서서(Stand up)’, ‘웃으면서 맞이하고(Smile)’, ‘긍정적 답변(Say yes)’, ‘신속한 서비스(Speed)’, ‘고객만족(Satisfy) 실현’을 내용으로 친절은 기본이고 양질의 서비스 제공, 결과에 대한 만족까지 책임지는 친절문화로써 군민과 함께 소통·공감하는 민선7기 군정 철학을 담고 있다. 

 

서춘수 군수는 “청렴실천의 기본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이라 생각하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민원응대 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업무처리와 함께 민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모든 군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우리군 전 공무원은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