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국립공원 자연형상 훼손행위 집중단속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6/10 [09:20]

  © 함양군민신문

 

최근 지리산 탐방로 내 암반 20여 군데 붉은색 스프레이 자국 발견  

모집산행·동호회의 산행 방향 표시로 추정... 제거에만 10일 소요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경남사무소(소장 김임규)는 최근 지리산국립공원 탐방로 내 암반에 칠해진 붉은색 스프레이 자국을 발견하고 즉시 제거하였다고 밝혔다. 

 

붉은색 스프레이 자국은 일부 탐방로 구간의 암반 20여 곳에 칠해져 있었으며, 인터넷 모집 산행 또는 산행 동호회의 선발대가 후발대에게 산행 방향을 알려주기 위해 표시한 것으로 사무소는 추정하고 있다.

 

사무소는 스프레이 자국 확인 즉시 직원과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작업인력을 투입하여 10일 동안 일일이 손으로 닦아 작업을 완료하였으나, 자연상태로 회복되기까지는 일정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사무소는 자연형상 훼손행위에 대한 강력한 대처를 위해 기동단속반을 편성하는 한편, ICT 지능형 드론을 활용하여 해당 구간을 면밀히 감시할 예정이다. 또한 동일한 사례와 같은 행위자 적발 시 자연공원법 제82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 만원 이하의 벌금

에 의거 계도 없이 즉시 고발조치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민들이 불법행위로 잘 인식하지 못하는 ‘소음 유발 행위’, ‘반려동물 동반 입장 행위’, ‘금지된 장소에서의 음주행위’ 모두 자연공원법상 금지된 행위이며, 국립공원 내 제한사항은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에 상세히 게시되어 있다. 

 

김병부 지리산국립공원경남사무소 자원보전과장은 “일부 탐방객들의 이기심으로 인해 소중한 국립공원의 자연형상이 훼손되는 행위는 없어야 하며, 공원 내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국민 모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