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내음 솔솔~~ 어린이 화훼체험교육 시작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6/09 [16:07]

  © 함양군민신문

 

9일 수동초 학생 20명 첫 교육 시작 10월까지 20회 400여명 프로그램 운영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6월 9일 농업기술센터 아열대식물원에서 수동초등학교 어린이 2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화훼체험 교육’을 시작했다.

 

군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화훼체험 교육’은 식물과 교감을 통한 어린이 정서함양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초등학교(1~3학년) 저학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6월부터 10월까지 20회, 400여 명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 화훼체험 교육 프로그램은 아열대식물원에서 바나나, 파파야, 애플망고 등을 직접 만져보고 관찰하는 시간과 화훼의 긍정적 치유기능을 이용한 꽃 열기구 및 젠탱글 제작 등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내 꽃 양묘장에서 재배한 여름꽃을 직접 심고 가꾸어 보는 촉각 꽃화분 만들기, 종자파종, 블루베리 등 농산물 수확체험도 같이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관내 화훼재배농가에서 생산한 생화를 이용한 꽃 활용 체험교육은  꽃 소비 및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고 꽃 생활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로 유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화훼체험 교육으로 코로나19에 지친 어린이들에게 볼거리, 놀거리 및 쉴거리를 제공하고 원예활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