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노인단기보호 3차 시범사업 운영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6/08 [15:40]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은 장기요양 수급자 가족의 입원 등 갑작스러운 부재 시 주·야간보호기관에서 숙박까지 제공하는 단기보호서비스 3차 시범사업에 함양군 내 세진노인복지센터(센터장 임용자)가 선정되어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에서 장기요양 수급자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5월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8개월 동안 전국 195개소 주·야간보호기관에서 장기요양 1~5급 재가수급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서비스 이용자는 가까운 시범사업기관과 계약체결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세진노인복지센터의 단기보호 이용인원은 최대 3명, 월 9일 이내 보호 받을 수 있으며 이용 전 유선을 통해 희망하는 날짜에 이용 가능여부와 자세한 방법 등을 상담 받는 것이 편의 하다.

 

함양군은 보호자의 입원, 출장과 같은 일시적 부재나 대상자의 개인사정으로 보호가 필요한 취약어르신의 재가생활이 안정적으로 유지 될 수 있도록 공단의 단기보호서비스를 보완 할 수 있는 돌봄서비스 시설을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진노인복지센터(962-3577)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