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격리대상자 비대면 심리재활서비스 지원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5/13 [12:04]

  © 함양군민신문

 

정서적 불안·우울극복을 위한 꾸러미 등 비대면 심리재활 프로그램 제공

 

함양군은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하여 격리대상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월부터 격리기간 동안의 정서적 불안과 우울을 완화하기 위한 비대면 심리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심리재활 프로그램은 정신건강 및 코로나19 심리지원 정보를 담은 정신건강 가이드북과 숙면과 심신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온열안대 및 아로마 베개속 방향제, 홈트레이닝으로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라텍스밴드와 비타민, 셀프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심리재활 워크지 등으로 구성하여 꾸러미로 제공한다. 

 

특히, 심리재활 워크지는 자가격리 기간 14일 동안 스스로 ‘몸·마음·감정’을 돌아볼 수 있도록 ‘몸의 감각 워크지’, ‘분노 워크지’, ‘감정욕구 워크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격리기간 동안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미혜 보건소장은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하여 격리생활을 하게 된 군민이 격리기간 동안 불안과 우울을 극복하고 몸과 마음을 가꿀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함양군정신건강센터 관계자는 “격리기간 동안 정서적, 심리적으로 불안과 우울감이 지속되면 주저하지 말고 24시간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를 통해 비대면 상담을 이용하여 건강하게 격리생활 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고민하지 말고 연락주세요!! 당신은 도움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정신건강위기상담(24시간) ☎1577-0199/자살예방상담전화(24시간) ☎139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