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듣고 느끼는 클래식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5/12 [09:05]

  © 함양군민신문


마천초, 코리아경남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음악회 관람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는 11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천중학교 체육관에서 코리아경남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음악회를 관람하였다. 

 

관람은 방역 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참석한 연주자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발열 상태 점검과 손 소독을 하였고, 밀집도 조정을 통한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후 진행하였다.

 

교과서에 나오는 음악을 중심으로 준비한 이번 음악회는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문화예술기금을 받아서 진행되는 연주로 코리아경남심포니오케스트라가 주관하여 진행하였다. 코리아경남심포니오케스트라는 2016년 제1회 지리산음악제를 시작으로 창단되었다. 전문예술법인 다볕문화 산하 전문연주단체로서 문화소외지역을 찾아 연주회를 개최하는 등 서부경남을 중심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는 단체이다.

 

‘위풍당당 행진곡’을 시작으로 ‘놀람교향곡’, ‘사계 중 봄’ 등 어디선가 한 번쯤은 들어 본 것 같은 곡이 연주될 때마다 학생들은 점점 클래식의 세계로 빠져들었다. 음악회 중간에는 비올라, 호른 등 연주에 사용된 악기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져 문화적 소양을 확대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음악회에 함께 한 벨라보체 앙상블의 ‘푸니쿨리 푸니쿨라’가 울려 퍼지자 학생들은 흥겨운 노래에 맞춰 손뼉을 치며 마음껏 즐기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음악회를 관람한 6학년 최○○ 학생은 “교과서 속에서 본 악기가 실제로 연주되는 모습을 보면서 신기했다”라며 “클래식은 나와 맞지 않는 음악이라고 생각했는데 자꾸 듣다 보니 재미도 있어서 좋아하게 되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