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함양군협의회 ‘평화 공감 토크 및 청소년 통일 끼 대회’ 성료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5/06 [12:26]

  © 함양군민신문

 

서상고 1학년 김새봄 학생 외 ‘통일상’ 수상, 청소년 평화 공감 및 통일 열망 확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회장 윤학송)에서 주최한 ‘평화 공감 토크 및 청소년 통일 끼 대회’가 5월 4일 오후 1시30분 서상고등학교 예술공감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발열체크, 전원 마스크 착용, 행사 전후 행사장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된 이번 대회는, 1부 행사에서 이성주 경기평화교육센터 교육국장을 초청하여 ‘통일은 과정이다’라는 주제의 평화 공감 토크를 통해 통일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청소년 통일 끼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통일에 대한 열망을 통일 생각 말하기, 노래개사, 댄스, 랩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회에서는 서상고 1학년 김새봄·김인영·이현민·이희망 학생이 ‘쌍쌍바’라는 제목으로, 동명의 빙과류에 현 분단현실을 빗대어 갈라진 빙과를 어떻게 다시 붙일 수 있을까라는 주제의 통일생각 말하기를 진행하여, “살짝 녹였다 다시 얼리게 되면 갈라진 빙과를 다시 붙일 수 있다”며 현재 남한과 북한은 살짝 녹이고 있는 과정이라고 재미있게 표현하여 영예의 통일상을 수상하였다.

 

  © 함양군민신문

 

그 외 3학년 이가은 외 4명의 ‘손에 손잡고(댄스)’ 공연이 평화상을, 3학년 오영준 외 1명의 ‘통일이 오면(랩)’ 공연과 2학년 장세리 외 1명의 ‘다이노소어(통일개사 노래)’ 공연이 민주상을, 2학년 이다빈 학생의 ‘통일이 오네요(통일개사 노래)’ 공연과 3학년 김우현 외 1명의 ‘하나 되어(통일개사 노래)’ 공연이 인기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윤학송 회장은 “이번 대회는 우리 청소년들이 가진 끼외 재능을 통일과 연계하여 발산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참여자와 관객 모두가 통일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통일에 대한 열망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는 오는 5월 7일에도 서상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 공감 토크 및 청소년 통일 끼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함양군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