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의면 ‘햇살안의 도시재생대학’ 수료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4/20 [15:30]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은 지난 19일 안의면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햇살안의 도시재생대학’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매주 1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된 도시재생대학에서 총 2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으며, 이날 수료식은 수강생들의 수업소감 발표로 시작하여 수료증 전달, 우수참여상 시상, 단체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햇살안의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과 참여를 높이고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실행 프로세스 구성을 목표로 운영되었다. 특히, 두 차례의 팀별활동을 통해 안의면의 문제점에 대해 토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은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료식은 코로나19를 고려해 방역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철저를 기하고 시작 전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코로나19 위생수칙을 준수하여 운영하였다.

 

손재현 센터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사람 중심의 사업으로 안의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준비를 위해 주민역량강화 교육에 만전을 기하였다”라며 “안의면의 역사와 자원과 주민이 하나가 되어 공모 사업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