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민방위대원 코로나 예방을 위한 사이버교육 실시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4/16 [14:51]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에서는 4월 19일부터 관내 민방위대원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실시한다.

 

민방위 교육은 각종 재난 발생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그동안 민방위 대원 1∼4년차는 집합교육 4시간, 5년차 이상은 비상소집 1시간 교육을 받았으나, 지난해부터 코로나 19로 인해 한시적으로 모든 민방위 대원에게 사이버(온라인) 교육 1시간을 이수 하는 것으로 대체되었다.

 

이에 따라 관내 민방위대원은 4월 ~ 6월 기간중 교육을 수료하여야 하며, 미수료자는 8월 ~ 11월 기간중 보충교육을 통해 1시간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교육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외에도 인명구조, 각종 재난 대비 행동요령 등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돼 있다.

 

사이버 교육이 어려운 민방위 대원은 읍·면사무소에서 교재를 수령해 과제물을 작성, 30일 내에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또한, 코로나19 등 감염병으로 인해 혈액 보유량이 감소됨에 따라 2021년 헌혈증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도 민방위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교육 사이트는 함양군청 홈페이지의 팝업존에 있는 스마트 민방위교육을 클릭하거나 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서 스마트민방위교육(www.cdec.kr)을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