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4/15 [17:38]

  © 함양군민신문

 

15일 예방접종센터 개소에 따라 화이자 백신 접종 시작

 

함양군이 15일 코로나19로부터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순차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한들생태주차장에 마련된 예방접종센터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접종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접종을 위한 개소식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군은 예방접종 계획을 수립하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가운데 화이자 백신이 함양군에 도착하면서 15일 노인시설(주·야간보호시설) 입소자·종사자를 시작으로 도착분에 한하여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춘수 군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백신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이라며 “지역사회 확산 예방과 집단면역 확보를 위해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예방접종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군은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읍면사무소 직원, 이장들과 함께 직접 백신 접종을 안내하고 동의서를 받았다. 백신접종 동의서 제출에 따라 배정된 물량을 정부의 화이자 백신 보급 계획에 따라 추후 배송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오는 4월 20일까지 노인시설 및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우선접종 완료 예정이며 이후 정부의 백신 보급계획에 따라 75세 이상 일반주민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한다. 

 

앞서 지난 4월 6일 실시한 모의훈련에서는 관련 공무원 및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 60여명이 참여하여 접종자 확인 → 문진 → 예진 → 접종 → 이상반응 관찰 → 응급상황 대응 → 퇴실 등 실제 접종시 발생 할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하여 실제와 같이 진행하였고, 문제점이 없는지 확인하는 등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안전하고 신속하게 예방접종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함양군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