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교육환경,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4/15 [17:36]

  © 함양군민신문

 

마천초, 청렴동아리 봄맞이 환경 정화 봉사활동 실시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는 14일(수) 오후 학교 옆 배수로 청소와 체육창고 정리 등 교내외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은 사전 발열 검사와 손소독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청렴 동아리 (청렴참살이) 회원(전교직원)이 참여하여 “깨끗한 교육환경,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목적으로 시행하였다.

  

마천초등학교 청렴 동아리는 2019년부터 자율적으로 활동하면서 학교 내외에 방치되어 있던 쓰레기 정리, 잡목 치우기, 집중호우로 막힌 학교 옆 배수로의 폐기물과 토사를 치우는 등 학교 주변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만드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며 깨끗하고 신뢰받는 행복한 마천교육을 만들어 가는 데 힘을 모으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렴동아리(청렴참살이) 회원은 “매년하고 있는 학교 주변 환경 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청렴하고 깨끗한 교직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천초등학교는 청렴 문화행사, 청렴 봉사활동, 청렴 플로킹 활동 등 청렴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다양한 청렴 행사를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