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단체 ‘함양소상공인살리기봉사단’ 출범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3/05 [16:29]

 

‘함양물산장려캠페인’전개

진병영 단장“벼랑 끝 소상공인, 그들이 살아야 함양이 산다”

소상공인연합회, 청년회의소, 라이온스클럽, 로타리클럽, 등 참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민간단체인 “함양소상공인살리기봉사단(이하 봉사단)”이 출범했다. 

 

봉사단은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간단체로 소상공인의 권익향상과 경영난 타개를 위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여 범 군민 참여운동으로 확산시킬 예정이다. 봉사단에서 진행하는 모든 캠페인은 정당, 사회단체, 소상공인, 개인들이 참여해 연대를 결성한다. 

 

범 군민 참여와 실천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소상공인에게는 희망을 심어주고, 자발적인 민간 자원봉사 참여의 활성화를 통해 행복한 함양 만들기에 기여함을 봉사단의 목적으로 하고 있다.

봉사단은 코로나19 진정으로 소상공인의 경제난국이 완화되고 지역경제가 안정화 되었다고 판단될 때에 종료될 예정인 한시적 운영단체이다.

 

어려운 소상공인을 돕는다는 봉사단의 취지에 소상공인연합회, 함양청년회의소 함양,연꽃라이온스클럽, 함양,상림로타리클럽 등도 뜻을 함께 하기로 했다. 

 

봉사단 단장은 출범을 주도한 진병영 전)경남도의원이 맡았으며 사무국장에는 정현철 함양군의원이 소임을 다하기로 했다.

 

한편 봉사단은 함양물산장려캠페인 전개를 위해 함양군 음식점 이용하기, 함양군 상점에서 쇼핑하기, 코로나 기간 중 온라인쇼핑 잠시 멈춤(함양에서 구매가능하면 함양에서 구매하기)등 3대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아울러 소상공인들도 캠페인에 적극 협조할 수 있도록 착한가격, 착한상품, 청결하기, 친절로 응대하기 등의 착한가게 만들기 운동도 함께 병행하기로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