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약초과학관 3월2일 재개관 운영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2/23 [11:10]

  © 함양군민신문


방역지침 준수 전시·체험 등 볼거리 제공,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홍보에 만전

 

함양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운영을 중지하였던 함양약초과학관을 방역단계 조정으로 오는 3월 2일부터 재운영한다고 밝혔다.

 

함양약초과학관은 지난해 12월 9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운영을 중지한 후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하향 조정으로 운영을 재개하게 되었으며 방역지침에 맞게 운영될 예정이다.

 

함양약초과학관은 농수로의 물길을 형상화 시킨 특이한 건물 외양을 갖고 있으며 1층 전시실은 게르마늄 토양에서 자라는 함양 산양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진시황의 명으로 불로초를 구하려 함양으로 왔다는 서복에 관한 전설을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2층 전시실에는 지문을 통해 본인의 체질을 알 수 있는 사상체질분석기와 각종 한약재가 전시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함양약초과학관은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월요일은 휴관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우리군에서 생산되는 약초의 우수성과 효능을 알리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2021년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홍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관람객들의 안전이용을 위하여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