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화목보일러 사용주의 당부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2/22 [13:41]

 

화재보험 가입 지속 홍보, 취급부주의·안전수칙 이행 당부

 

함양군은 최근 기름이나 가스보일러에 비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화목보일러의 사용이 늘고 있는 추세에서 잘못된 사용법과 부주로 인한 화재의 위험성이 따르고 있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년간 함양군 주택 화재 발생원인 30여 건 중 화목보일러로 인한 화재 발생 비율이 40%를 차지해 가장 큰 화재 발생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함양군은 적극적 홍보 및 안전점검으로 이번 겨울 내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의 50% 정도가 화재 보험에 가입하였으나, 기나긴 겨울철의 막바지에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화재 발생을 대비하여 화목보일러 취급 시 부주의로 인한 화재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화재보험 가입 지속 홍보 및 안전사용 주의 당부에 나섰다.

 

화목보일러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연물과 보일러는 2m 이상 떨어진 장소에 보관 ▷지정된 연료만 사용(젖은나무·합판·화학처리 된 목재는 그을음의 주원인으로 사용 금지) ▷보일러실 인근에 소화기 비치 ▷연료를 한꺼번에 많이 넣지 않기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여름철에 연소실을 청소하여 습기가 응축되지 않게 하기 등의 취급요령을 준수할 필요가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