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박물관, “가보(家寶)전 참여 유물 모십니다”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2/19 [11:42]

  © 함양군민신문

 

오는 9월 엑스포 앞두고 ‘가보(家寶)-빛을 발하다’ 특별 전시회 개최

집안 보관 유물 등 오는 5월말까지 접수, 개전식 참여 및 감사패 수여 예정

 

함양박물관이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우리집의 보물 가보(家寶)를 한 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특별전 개최에 앞서 참여 유물을 모집한다. 

 

박물관에 따르면 오는 9월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최를 기념하고 숨겨진 문화재, 가보를 수집 전시하여 군민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한 ‘가보(家寶)-빛을 발하다’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시회는 엑스포를 앞둔 오는 9월부터 내년 5월까지 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 예정으로, 그 동안 박물관에서 기증·기탁 받은 유물과 함께 군민 등을 대상으로 집안 대대로 보관·관리되고 있는 가보 등을 모아 전시한다.

 

박물관은 전시회에 앞서 함양 관련 역사유물과 고미술품, 공예품, 농업유물 및 각종 전통 생활용구, 미술품, 고문서, 고문헌, 서화, 불교유물, 근대유물 등 전시회 참여 유물을 수집 중이다.  

 

참여는 오는 5월31일까지 유물 또는 사진을 지참하여 함양박물관을 방문하거나, 신청서 제출, 전화 상담을 통한 담당자가 직접 찾아가는 신청도 가능하다. 

 

군은 전시회 종료 후 기증 및 기탁 협의 또는 참여유물인계, 그리고 중요자료 문화재지정 신청 의뢰 등을 추진할 예정으로, 참여자에 대해서는 특별전 개전식에 초청하고 감사패를 전달하기로 했다. 

 

박물관 관계자는 “그동안 집안에서 소중하게 보관해 온 유물을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찾는 관람객들과 군민들에게 선보여 우리 조상들의 소중한 얼을 느끼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라며 “군민과 향우 등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 함양박물관(055-960-67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