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궁도장, 확장이전 준비

안상현 기자 | 입력 : 2021/02/17 [09:57]

  © 함양군민신문


사대 4개, 사수대 28개 등 대회 개최 가능 규모로 조성계획

 

함양궁도장(호연정)이 스포츠파크 내에 확장이전 조성될 계획이다.

 

군은 16일 오후 3시 함양궁도장 사무실에서 궁도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함양궁도장 실시설계 설명회를 갖고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 함양군민신문

 

새롭게 조성될 함양궁도장은 사거리 145m, 사수대 28개, 사대 4개로 국제규격을 갖출 계획이다. 한옥모양의 궁도장 부속건물내에는 샤워실과 탈의실, 남녀화장실, 휴게실, 사무실과 관리실 등이 들어서게 되며, 야간에도 활을 쏠 수 있도록 조명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주차장은 총 52대 규모로 조성된다.

 

실시설계에 대한 기본안을 설명들은 회원들은 확장을 반기면서 "대회 개최시 식당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 확보", "6개 사대로 증설", "부속건물을 2층으로 증축", "방송시설 및 안전시설, 운시대(화살운반기계) 추가" 등을 요구했다.

 

호연정 회원 자격으로 설명회에 참석한 황태진 군의장은 “실질적으로 사용과 관리를 전담하는 이들이 회원들인만큼 설계단계에서부터 함께 타지자체의 궁도장들을 견학해서 장점들을 잘 반영해 건립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군 관계자는 “회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서 회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궁도장을 건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올해 8월까지 실시설계를 마치고 10~11월에는 착공해 2022년 5~6월에는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