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인지증)으로부터 안전한 함양 만들기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2/04 [13:22]

  © 함양군민신문


2월, 치매안심센터 집중 홍보 실시

관내 병·의원 및 약국 대상으로 치매진단 어르신 지원서비스 집중 홍보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인지증)으로부터 안전한 함양’을 만들기 위해 2월 한 달간 관내 병·의원 및 약국 대상으로 집중 홍보를 실시한다.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일부터 치매약 복용 어르신들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관내 병·의원 및 약국 등 60여곳을 직접 찾아 치매안심센터 사업 및 치매진단 어르신 지원서비스 집중 홍보를 진행 중이다.

 

주요 홍보 내용으로는 △치매안심센터 사업 및 지원서비스 홍보 △치매조기검진 △치매노인 실종예방 지역 안전망 구축 ‘치매등대지기 및 치매파트너’ 등록 △치매의심 및 치매고위험군 의뢰 연계협조 △24시간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 △코로나19 감염증 관련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방역수칙 등 이다.

 

치매조기검진은 만60세 이상 누구나 매년 1회 (75세 이상 2회) 이상 기억력 저하 등 이상이 없어도 치매안심센터에서 검사 가능하다. 또한 치매 진단 시 치매치료 관리비 및 조호물품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는 2일자로 수동·안의·서상면 내 모든 의원 및 약국 12개소에 치매안심센터 집중 홍보 및 ‘치매등대지기 및 치매파트너’ 등록을 완료하였으며 치매진단 어르신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치매노인 실종예방 지역 안전망 구축에 한 뜻을 모아 주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홍보는 지역주민들이 쉽게 이용하는 병·의원 및 약국에 종사하는 의료인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효과적 홍보가 기대되며 치매지원 서비스 등록률을 높여 돌봄 부담 감소와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위해 마련되었다.”라며 “2월 치매안심센터 집중 홍보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치매 관련 문의사항은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055)960-8070) 또는 24시간치매 상담콜센터(1899-9988)로 언제든지 문의하면 된다.

 

  © 함양군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