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곶감 ‘함양고종시 곶감’ 온라인 판매도 왕 대박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1/15 [14:42]

  © 함양군민신문


제5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라이브 커머스 첫날 대박 기록

첫 라이브커머스 시도, 버퍼링·낮은화질은 아쉬워..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제5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개막일인 15일 첫날부터 온라인 접속이 폭주, 오프라인 못지않은 인기를 끌었다. 

 

군에 따르면 15일부터 19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5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는 매일 오전 10시 네이버쇼핑, 오후 2시와 4시 G팜TV을 통해 온라인 판매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축제 첫날인 15일 네이버 쇼핑에서 실시간 판매를 진행한 결과 라이브 커머스 시작과 함께 주문량이 폭주하여 함양고종시 곶감의 명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라이브 커머스는 쇼 호스트의 재미있는 진행과 함께 시중가보다 20~25% 가량 할인된 착한 가격, 그리고 선착순 100명에게 감말랭이를 선물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또한 이날 오후 2시와 4시에 ‘G팜TV’를 통해 진행된 실시간 판매행사도 대박 판매를 기록했다. 

 

하지만 10시부터 시작된 네이버쇼핑 라이브는 오픈 되자마자 순식간에 100여 명의 시청자수가 집계됐는데 약 10여분간 잦은 버퍼링과 낮은 화질로 인해 댓글 참여창이 불편을 호소하는 글로 가득차기도 했다. 

 

  © 함양군민신문

 

특히 낮은 화질 문제 때문에 구매를 원하는 시청자들 중 몇몇은 "곶감이 흐릿해서 잘 안보여요;" "화질개선이 시급합니다" 등등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남겼다.

 

이에 대해 군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라는 컨텐츠를 첫 시도하다보니 현장에 계셨던 분들이 신기함에 동시접속을 하다 보니 송출 트래픽 부분에서 조금 문제가 생겼다"며 "향후 이어질 라이브에서는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곶감 판매에 이어 진행된 지리산함양 농특산물 판매행사에서는 ‘잘생긴농부’의 사과와 ‘지리산 흑돼지’의 흑돼지 판매 역시 대박을 터트리며 축제 성공 가능성을 높였다. 

 

실시간 방송을 통해 구매하지 못한 고객은 ‘네이버쇼핑라이브’ 다시보기, ‘G팜TV’홈페이지, 함양군쇼핑몰(www.2900.co.kr)을 통해 함양곶감과 함께 지리산 함양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함양고종시 곶감이 워낙 맛이 좋아 설 대목을 앞두고 가족이나 친지 등에 선물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있는 것 같다”며 “축제 마지막까지 철저한 준비를 통해 소비자들이 믿고 드실수 있는 맛있는 곶감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함양군민신문

 

축제 개최에 앞서 함양군은 오전 9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문화존 세트장에서 곶감완판 기원제를 통해 성공적인 축제의 개최와 함께 대박 판매를 기원했다.

 

이날 기원제에는 서춘수 군수와 황태진 의장, 축제위원회 및 지역 농협장, 유관기관단체장 등 최소 인원만이 참여했다. 

 

서춘수 군수는 “이번 온라인 곶감축제가 코로나19와 기상이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곶감농가에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함양곶감의 우수성을 알려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 함양군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