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률 높이기' 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비 지원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1/14 [12:02]

 

여성 검진 비용 20만 원·남성 검진비용 10만 원 한도 내 지원 

 

함양군은 예비·신혼 부부의 건강한 임신과 행복한 가정생활을 돕고자 건강검진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신청일 기준으로 부부 중 1명이 6개월 이상 함양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한 예비부부 및 혼인 신고 후 1년 이내의 신혼부부 100명이다.

 

검진항목으로 여성은 자궁 초음파, 풍진, 유방X-ray 등이 있으며 남성은 정액검사, 전립선 등이 있다.

 

검진기관은 해당 검진이 가능한 전국에 있는 의료기관에서 가능하며 지원 금액은 여성은 20만 원, 남성은 1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의료기관에서 지정검진을 받고 최초 검진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보건소를 방문해 청구해야 한다. 구비서류는 예비부부일 경우 신분증, 예식장 계약서 및 청첩장이며 신혼부부일 경우 신분증, 혼인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예비 및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난임과 고위험 임산부에 대한 위험을 감소시켜 건강한 출산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보건소 출생지원담당(960-8032)에게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