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방송공사(EBS) 고교 무상 교재 꼭 신청하세요!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0/12/23 [12:07]

  © 함양군민신문


무상 교재 지원 대상 확대로 연간 12만 명 혜택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명중)는 2021학년도부터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무상 교재 지원 대상자를 교육급여 수급자까지 확대하고 맞춤형 학습관리 지원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간 두 기관은 저소득층 학생들의 고교 학습 지원을 위해 2004년부터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무상 교재 지원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원격·등교 수업의 병행이 장기화되면서 저소득층 학생, 학업중단 학생 등에게 각별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상황임을 고려하여 지원 대상 범위를 교육급여 대상자까지 확대하였다.

 

※ (기존) 생계·의료급여 수급 가정의 고교 학생(약 8만 명) → (변경) 생계·의료·교육급여 수급 가정의 고교 청소년(약 12만 명)

 

이를 통해 기존의 무상 교재 지원 대상보다 약 3만 7천명이 늘어난 연간 약 12만 명의 고교 학생들이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초 생활 수급권자(생계·의료·교육) 가정의 고교 재학생뿐 아니라 검정고시 준비생, 재택교육(홈스쿨링) 학생까지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확대하였다.

 

그밖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복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개별신청 학생 이외에 소외계층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도 무상 교재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교재 배송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학생 개인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누리집을 통해 개별 접수하여 가정으로 배송한다.

 

개별 신청 시 해당 학생이 신청하지 않아 지원받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교육부는 시도교육청 및 지자체와 협력하여 대상 학생 모두가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해당 학기만 신청 가능했던 기존 방식을 다음 학기까지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도록 변경하여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였다.

 

이번 사업은 단순히 교재 지원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무상 교재 신청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 관리 서비스’(듀냐학습관리 서비스)를 별도로 제공한다. 

 

‘듀냐학습관리 서비스’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에서 제공하는 학습 지도(멘토) 서비스로,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기르고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주간 학습계획표를 제공하고, 학습 동기 유발을 위해 상시 기획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 ‘듀나학습관리 서비스’는 2021년 4월부터 신청학생에 한하여 이용 가능

 

2021년 1학기 1차 무상 교재 신청은 2020년 12월 17일(목)부터 2021년 1월 31일(일)까지 EBSi 누리집(www.ebsi.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1만 명에게는 주간 탁상형 학습 계획표를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이번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고교 무상 교재 지원 사업 확대를 통해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코로나19에 따른 교육격차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